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인공지능 검색 최적화 ①
이번 글에서는 AI 검색이 기업 및 브랜드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값진 조언도 글 후반부에 있습니다. 오픈AI 블로그 게시물 [https://openai.com/index/searchgpt-prototype/]에 따르면 SearchGPT는 "답변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관련 출처에서 정보를 실시간으로 뽑아내고, 후속 질문이 가능하며, 이미지와 동영상도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구글 AI 개요(Overviews), 퍼플랙시티 등과 유사합니다. 여기서 관전 포인트는 두 개입니다. 첫 째, 이용자가 전통 검색대비 AI 검색을 얼마나 좋게 평가할 것인가, 그 결과 AI 검색 이용이 전통 검색을 어느 수준에서 대체할 수 있을 것인가입니다. 다시말해 검색 습관의 변화입니다. 두 번째는 구글과 네이버가 AI 검색 도전에도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수 있을가입니다. 두 번째 이슈는 첫 번째 이용자 검색 습관 변화의 종속 변수입니다. 그렇다면 검색 습관 변화의 가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