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인공지능 검색 최적화: 구매 결정에서 AI 이용률 증가
인공지능이 산업을 지속적으로 변화시키면서 소비자와 브랜드사이 상호작용 및 의사결정 방식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CMS 서비스 제공 기업인 Storyblock은 소비자 구매 결정에 AI가 미치는 영향 및 브랜드 입장에서 AI를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를 조사 [https://www.storyblok.com/mp/ai-content-brands-survey]했습니다. 아래는 그 결과를 요약한 내용입니다. 핵심은 소비자의 의사 결정 과정에서 다양한 AI 도구에 대한 의존도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 조사 대상 소비자 40%가 온라인에서 제품을 조사할 때 ChatGPT와 같은 AI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 17%는 구매 결정 시 AI 도구가 가장 중요한 정보 출처라고 답했습니다. 물론 이는 구글(45%), 아마존(26%)에 이어 3위입니다. * 브랜드 담당자 중 47%는 AI와 LLM이 기존 SEO 전략을 크게 재정의할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