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기반 검색 결과로 대대적 개편 시작

미국서 AI 정리 검색 결과 및 AI 개요 새 링크·인용 방식 도입

구글이 인공지능(AI)으로 정리한 검색결과를 선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이와 함께 구글 AI 개요에 새로운 링크 및 인용 형식도 도입됐습니다.

AI 정리 검색결과의 경우, 구글은 "미국에서 AI로 정리된 검색결과 페이지를 선보이고 있으며, 모바일에서 레시피와 식사 아이디어부터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기사, 동영상, 포럼 등 웹에서 정리된 검색결과를 포함합니다.

구글 관계자는 "테스트 결과 사용자들이 AI로 정리된 검색결과 페이지를 더 유용하게 여겼다"며 "AI로 정리된 검색결과 페이지를 통해 더 다양한 콘텐츠 형식과 사이트를 제공하여 콘텐츠 발견 기회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AI 개요의 새로운 링크 및 인용 형식도 글로벌 출시됐습니다. 구글은 "개선된 경험이 이전 디자인에 비해 관련 웹사이트로의 트래픽을 증가시켰으며, 사용자들이 관심 있는 사이트를 더 쉽게 방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구글은 AI와 검색에 관한 여러 소식을 함께 발표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I 개요 광고: 미국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처음으로 제공됩니다.
  2. 새로운 다중모드 렌즈 기능: 렌즈에서 동영상으로 검색하고 움직이는 이미지에 대해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또한 렌즈에서 음성 입력이 가능해져, 사진을 찍으면서 소리 내어 질문할 수 있게 됐습니다.
  3. 렌즈를 통한 쉬운 쇼핑: 렌즈로 쇼핑 시 다양한 소매업체의 제품 가격, 리뷰, 구매처 등 더 유용한 제품 정보를 보여줍니다.

구글을 비롯한 검색엔진들이 AI와 검색 분야에서 계속해서 혁신을 추구함에 따라, 이러한 기능의 지속적인 테스트와 출시를 주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I 개요는 2023년 5월 검색 생성 경험(Search Generative Experience)으로 발표된 이후 계속 진화해왔습니다. 또한 AI는 구글 검색 및 기타 제품의 수많은 영역에 추가되고 있습니다.

  • 추천 태그: #구글AI검색 #AI개요 #검색혁신
Google rolls out new AI-organized search results, AI Overview links
Google’s organized search results will let you see content and perspectives from all around the web – articles, videos, forums and more.